鑛夫의 세상世上 이야기

자신의 미래未來.. 내일來日이 궁금하십니까?!...

鑛夫 2013. 7. 11. 13:04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오늘 모습보다는, 더 행복한 자신의 내일來日을 바라며, 자신이 믿는 신에게 기도祈禱를 올리기도 하고, 자신의 내일來日이 궁금하여, 그 궁금증을 풀고자 여기저기 찾아다니며 알아 보기도 합니다.

 

우리가 그토록 궁금해 하는 내일來日을 사전에서는 "오늘의 바로 다음 날" 이라고 간단히 설명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그렇다면 내일來日이라는 문자 속에는 과연 어떤 뜻이 들어 있을까요?!


 

내일來日의 來라는 문자는 올 래, 다음 래, 미래 래來, 돌아올 래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미래 래는 완성 십十, 움직일 인人, 모을 인, 사람 인, 따를 종( )으로 구성이 되어 "움직여 거듭 이치를 모으고 완성하라." 는 뜻이 들어 있으며, 날 일해 일, 밝힐 일日이라는 문자에는 "이치로 뜻을 세워라." 는 뜻이 들어 있습니다


하여, 내일來日이란, 문자에 들어 있는 뜻은 "움직여 이치를 거듭 모으고 완성하여, 자신의 뜻을 이치로 바르게 이루라." 는 뜻이 들어 있습니다. 즉, 자신을 늘 이치로 움직이고 자신의 뜻을 이치로 완성하라는 뜻입니다. 어리석음이란 마치 어둠과도 같아, 어리석은 자신을 이치로 깨우치게 되면, 밝게 비추는 태양으로 인해 세상이 늘 훤히 보이듯 자신에게 보이지 않던 또 다른 세상이 그제야 보이게 됩니다.

 

 

오래吾來 살았다. 라는 뜻은 자신이 나이를 먹은 만큼 세상을 살아오며, 그만큼 세상 이치를 모아 깨우쳤다는 뜻으로 오래살면 오래살수록 그만큼 세상의 많은 이치를 깨우치라는 뜻이며, 다른 이보다 많은 이치를 깨우쳤다고 하는 것은 많은 생生을 거듭하여 사람으로 태어나 많은 경험을 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오래吾來의 오吾는 나 오, 우리 오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나 오, 우리 오吾에 나눌  忄이라는 문자를 합하면 깨달을 오悟, 깨달음, 총명하다는 뜻을 지닌 깨달을 오悟, 깨달음 오, 총명할 오悟라는 문자가 됩니다. , 무엇을 깨달으려면 자신을 나누어야지만, 타인에게 베풀어야지만 깨달을 수 있다는 뜻으로 자신이 베품이 없으면 절대 깨달을 수 없다는 뜻이며, 올바른 베품만이 올바른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내일을 알면 내일을 안다. 는 말이 있습니다. 내일을 알면 내일을 안다는 글은 띄어쓰기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 글로 내() ()을 알면, 내일來日을 안다. ,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알면 내일來日이라 하는,

 

미래未來를 알 수가 있고, 내일來日을 알면, 지금 내가 해야 할 일, 내가 어떠한 일을 해야 하는 지, 그 일을 알 수 있다는 뜻이 된다고 합니다. 자신의 미래는 누가 결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자신의 내일과 미래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제행무상諸行無常라고 합니다. 제행무상을 인생의 덧없음을 설명한 말이라고 하고 있으나, 모두 제諸, 움직일 행行, 없을 무無, 항상恒常 상常의 뜻처럼, 모든 것은 움직이며, 늘 항상恒常 있는 것은 없다는 뜻입니다. 제행무상諸行無常모든 것은 변한다! 그것이 이치입니다. 그러니 변하는 것을 두려워 말고 변하지 않기를 바라지 마시길…!

 

허나, 變하는 것은 늘 바르게 변해야 하겠지요! 변할 변이라는 문자를 풀면 그 속에 중요한 뜻이 들어 있습니다만, 여기선 그 뜻풀이는 생략합니다존재하는 모든 것은 변하나 단, 오늘이라는 하늘은 나라고 하는 자신과 더불어 늘 함께 한다는 사실, 그 사실이 변하지 않습니다. 하늘은 늘 오늘 우리 각자 자신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오프라 원프리가 그랬다지요. "어떠한 결정結定을 하더라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한,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오프라 원프리의 말처럼, 어떤 선택을 하는 것 또한 자신이며, 선택을 하지 않는 것 또한 자신입니다.

 

지금 자신이 어떤 난관에 봉착하여 고민 끝에 어떤 선택을 해야는 순간이 있다면, 늘 진지하게 자신에게 물어 보고 선택하십시오어떤 선택을 하든선택을 하지 않는 것 또한 자신이며, 자신의 인생에 있어 어떤 결정을 내리는 최종 결정권자는 항상 선택選澤을 하는 당신 자신입니다


선택選澤을 하는 것 또한 결정結定이며, 선택選澤을 하지 않는 것 또한 결정입니다. 지금 어떠한 선택을 해야 하는 기로에 있다면 심사숙고하여 바른 판단으로 올바른 선택善澤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