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타고난 띠에는 겉띠와 속띠가 있다고 합니다. 겉띠는 자신이 태어난 해가 무슨 띠의 해였느냐, 하는 띠가 자신의 겉띠라고 하며, 이 겉띠는 평생에 걸쳐서 그 영향을 미치지만, 태어나서 스무 살이 되는 20년간을 가장 강력히 관장한다고 합니다.
겉띠는 그 사람의 성품, 교양, 학식 등에 두루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하며, 각기 동물의 띠가 지니고 있는 성품의 영향을 그대로 받는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양띠인 사람들은 양의 성질을 닮아 순하면서도 고집스럽고 우유부단한 성품을 그대로 닮게 되고, 범띠인 사람들은 범 같은 난폭성과 남을 무시하는 안하무인성과 우두머리로 군림하려는 성품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속띠는 태어난 달로 계산하는 것으로 월마다 띠가 하나씩 배당이 되어 있는데, 양력이 아닌 음력으로 속띠를 보며, 보통 정월인 1월을 쥐띠(자子)라고 알고 있으나, 일 년의 시작은 우리가 보통 3월로 알고 있는 범띠 인월寅月달이 정월 1월 달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정월正月 1월은 범寅, 2월은 토끼卯, 3월은 용띠辰, 4월은 뱀띠巳, 5월은 말띠午, 6월은 양띠未, 7월은 원숭이띠申, 8월은 닭띠酉, 9월은 개띠戌, 10월은 돼지띠亥, 11월은 쥐띠子, 12월은 소띠丑라고 합니다. 이 속띠는 그 사람의 생활을 관장한다고 하며, 스무 살부터 마흔 살까지의 생生을 강력히 관장한다고 하는데,
사실은 평생을 관장한다고 합니다. 나이가 스무 살이 될 때까지는 부모 밑에서 학교에 다니며, 앞으로 세상을 살아갈 학식과 교양을 배우며 자신의 성품을 형성하는 시기이나, 스무 살이 넘어서는 부모 밑에 있든 아니면
부모 곁을 떠나든 자신이 주체가 되어 살아가기에 그때부터는 자신의 생生이 주主가 된다고 합니다. 저도 우리 애를 보니 그렇더라구요. 스무 살이 넘으니 한 집에 살아도 마치 다른 사람이 사는 것처럼 생활이 독립적이며, 저나 아내의 말도 잘 안 듣더라구요.
- 정월인 1월 범띠 생은 호랑이 같은 삶을 산다고 합니다. 호랑이란 무리 지어 살지 못하고 홀로 떠돌아다니며 살듯이 집을 가출하거나 독립하여 살기 십상이고,
호랑이는 여는 짐승처럼, 먹이가 없는 때를 대비하여 먹이를 저축하는 법이 없듯이 범띠인 사람도 재산 축적이 힘들어 돈이 풍족할 때는 풍족하지만, 없을 때는 쪼들리는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 2월 토끼띠 생도 호랑이처럼 저축을 할 줄 모른다고 합니다. 토끼는 여기저기 정신없이 쏘다니길 좋아하며, 먹이를 먹어도 한 군데서 진득하게 먹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조금 깔짝대다가 다른 곳에 가서 깔짝대듯이 일이나 직장도 한 군데서 진득하게 있지를 못하며 여기저기 옮겨 다닌다고 합니다.
- 3월 용띠 생은 용은 가상의 동물, 허상의 동물이기에 제 실속은 차리지 못하고 주위로부터 늘 이용만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용은 동물 중에서 최고로 치듯이, 혹 여의주를 가지고 재주를 부리지는 않나 하는 기대심리로 사람들이 늘 주위에 들끓고,
용은 스스로가 비바람 구름을 거느리고 나타나듯이 용띠인 사람은 사람들을 끌어 모으는 묘한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매사에 틀림이 없어 신용이 높은 반면, 용이 지니고 있는 여의주인 재주를 탐내고 뺏으려 드는 사람들로 인해 소란스러우며, 그로 인해 친한 벗은 별로 없다고 합니다.
- 4월 뱀띠 생은 뱀처럼 차갑고 이성적이라 합니다. 뱀띠 생은 냉철한 판단의 소유자이며 지적 탐구열이 아주 강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 4월생도 닭띠인 팔월 생한테는 꼼짝 못한다고 합니다.
- 5월 말띠 생은 추진력이 강하고 잔재주를 잘 안 피운다고 합니다. 말띠 생은 인생에서 누구를 만나느냐 하는 것에 따라 인생 항로가 바뀐다고 합니다. 명 기수를 만나면 명마가 되듯 부모나 스승이나 배우자를 잘 만나면, 아주 뛰어난 천하의 명마가 되지만,
운이 없어 주인(부모나 스승이나 배우자)을 잘못 만나게 되면 별 볼일 없는 말이 되어 평생을 벌판에서 헤맨다고 하며, 잘된 방향이든 잘못된 방향이든 일단 한번 달리기 시작하면 아무도 막을 수 없는 것이 흠이라고 합니다.
- 6월 양띠 생도 부모나 스승 등, 자신을 잘 몰아주는 사람을 잘 만나야 한다고 합니다. 양은 주인이 모는 대로 가듯이 주인(부모나 스승이나 배우자)을 잘 만나 주인이 몰아주는 대로 가면 험한 길을 가지 않고 잘 지낼 수 있는데, 호기심이 강하여 꼭 샛길로 빠져 험한 길을 간다고 합니다. 또한 고집도 있어 고래 심줄 버금가는 쇠고집과 막상막하라고 할 정도로 일단 고집을 부렸다 하면 아무도 못 말린다고 합니다.
- 7월 원숭이띠 생은 자신이 지닌 능력을 과신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언변도 좋고 사람도 좋고 한데, 가끔 자신의 능력을 너무 과신하여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잘 저지른다고 합니다. 순간순간의 임기응변에 아주 뛰어나지만 때로는 임기응변에 너무 치우쳐 다른 이의 충고를 무시하여 고생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 8월 닭띠 생은 닭은 날개는 있지만 잘 날지는 못하여 울타리 안에서 살듯이 닭띠 생은 집 울타리 안에서 지낸다고 합니다. 가끔 자신의 분수를 모르고 날개 짓을 하여 밖으로 날아 보려고 하다가 동네 개들에게 잡혀 먹히는 닭도 있듯이 닭띠 생은 모험적인 삶을 추구하려 들지 말고 안정적인 울타리 안에서 지내야 편하다고 합니다.
또한 닭은 양면성을 지니고 있어, 늘 당하고 살지만 어느 순간 돌변하여 목숨 걸고 덤비는 성향도 있습니다. 이런 닭띠인 사람의 배우자로 가장 적합한 띠는 뱀띠라고 합니다. 8월생들은 늘 주위를 밝고 쾌할하게 하는 성격으로 연예인들이 많다고 합니다.
- 9월 개띠 생은 개는 아주 충직한 동물로 주인에게 의리를 지킬 줄 알듯이, 의리를 지킬 줄 알고, 매사에 분별력이 뛰어나고 한 번 맺은 언약은 끝까지 지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먹이를 준 사람은 세월이 가도 절대 잊지를 않는다고 하며, 아는 사람에겐 꼬리를 흔들며 반기고, 모르는 사람에게 사납듯이 이 달에 태어난 사람에게 한 번 잘못 밉보이면 평생 괴롭다고 합니다. 반대로 잘 보인 사람에겐 마냥 친절하다고 합니다.
- 10월 돼지띠 생은 복福이 많다고 합니다. 단, 이 복도 울타리 안에 있을 때 많다고 합니다. 또한 돼지띠는 일인자가 아닌, 이인자형으로 지내야 편하다고 합니다.
돼지띠가 일인자가 되면 세상사에 시달리게 된다고 합니다. 돼지가 울타리 안에 있으면 재복을 누리지만, 자신이 전면에 나서서 사업을 하게 되면 대체로 실패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돼지띠인 사람들이 사업을 할 때는 딴 사람을 앞세우고 자신은 배후에서 조종을 하는 것이 자신이 가진 능력의 몇 배는 더 발휘한다고 합니다.
- 11월 쥐띠 생은 복福을 부르는 쥐와 액厄을 부르는 액쥐 두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뭐든지 주워 모으는 복쥐와 뭐든지 갉아 없애는 액쥐가 있는데, 쥐띠생은 복쥐 성질을 지닌 사람, 액쥐 성질을 지닌 사람 이 두 가지 부류가 있다고 합니다.
- 12월 소띠 생은 부지런하다고 합니다. 부지런히 일을 하지만 일한 대가도 그다지 신통치 않고, 그렇다고 잘했다는 소리도 못 듣고 주위에서 알아주는 사람도 없고 하지만 그래도 늘 부지런히 일을 한다고 합니다. 소띠와 닭띠가 결혼하면, 둘이 서로 소 닭 보듯이 하며 산다고 합니다.^-^*
※시간時間
자시子時 - 밤 11시와 새벽 1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인자하고 너그러운 성품을 타고 태어난다고 합니다.
축시丑時 - 새벽 1시와 3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정직하고 인내심이 강하다고 합니다.
인시寅時 - 새벽 3시와 5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지도력과 통솔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묘시卯時 - 5시와 7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세밀하고 신중한 성격을 지닌다고 합니다.
진시辰時 - 7시와 9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아량이 넓고 불변한 성격을 지닌다고 합니다.
사시巳時 - 9시와 11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지혜롭고 민첩하다고 합니다.
오시午時 - 낮 11시와 오후 1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웅변력과 활동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미시未時 - 오후 1시와 3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명랑하고 친절하다고 합니다.
신시申時 - 오후 3시와 5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명랑하고 친절하다고 합니다.
유시酉時 - 오후 5시와 저녁 7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존귀하고 실행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술시戌時 - 밤 7시와 9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의지가 강하며 노력이 많다고 합니다.
해시亥時 - 밤 9시와 11시 사이. 이 시간에 태어난 사람은 성품이 순박하고 사려 깊다고 합니다.
궁합宮合은 일종의 통계학統計學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운명運命은 자신이 어떻게 개척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운명運命은 달라지는 것입니다. 자신의 장단점을 알아서 고칠건 고치고, 주의할 건 주의하자는 것이 궁합이나, 사주四柱 또는 점占을 보는 본디 목적이니, 궁합이나, 사주나, 점의 결과를 자신의 숙명宿命이라 여기는 고정관념으로 받아들이지 마시길 바랍니다.
사람은 태어난 시간보다 잉태되는 시간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이가 잉태되는 시간에 지구에 영향을 끼치며 지배하는 별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이 결정된다고 하여, 별 숙宿자를 써서 숙명宿命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운명運命은 자신의 생각을 바꾸면 피할 수가 있고, 자신이 스스로 만들어 개척해 바꿀 수가 있지만, 태어날 때 자신의 별로부터 부여 받은 숙명宿命은 어느 누구도 절대 피해갈 수가 없다고 합니다.
사람은 물론 모든 생명이 공통적으로 지니고 있는 숙명宿命, 이 세상世上의 어느 누구라 할지라도 절대 피해갈 수 없는 숙명宿命은 바로 죽음입니다. 죽음이라 하는 숙명宿命은
동물이든, 식물이든 그 자者가 유명한 종교의 지도자이든, 아니면 평범한 신도信徒이던, 그 자가 깨달은 자이든, 어리석은 자이든, 그 자가 신神을 믿던, 말던, 그 자가 부자이든, 가난한 자이든, 그 자가 악인이든, 선한 사람이든,
그 자가 건강한 사람이든, 병이 든 사람이든, 그 자가 하늘에 있던, 땅 위에 있던, 땅 속에 있던, 그 자가 바다 위에 있던, 바다 속에 있던 간에, 죽음이라 하는 숙명宿命은 시간時間과 장소場所와 공간空間을 가리지 않고, 때가 되면 반드시 그를 찾아갑니다.
또한 숙명의 숙宿은 별 숙宿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지만, 머무를 숙宿이라는 뜻도 지니고 있어, 지구地球라고 하는 이 아름다운 별에 머무르는 동안, 자신의 숙명, 즉 자신의 다음 생生, 자신의 운명, 그 회로回路를 자신이 설계設計를 하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지금, 자신이 살고 있는 자신의 삶은 전생에 자신이 미리 설계하여 놓은 인생 회로에 따라 지금의 삶을 살고 있다고 하며, 지금 자신의 삶 속에서 자신의 과오나 허물을 고치면 고칠수록
자신의 재능을 완성하면 완성할수록 자신의 다음 생生, 그 인생 회로回路 또한 다르게 산다고 하니, 아름다운 이 지구라는 별에 머무르는 동안, 다음 생生에 펼칠 자신의 인생人生 회로回路를 멋지게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鑛夫의 세상世上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극미極微와 극대極大의 세계!!~ (0) | 2013.09.12 |
---|---|
수數에 부여된 의미意味와 별자리... (0) | 2013.09.06 |
방사능과 사죄... (0) | 2013.09.04 |
이 세상에서... (0) | 2013.09.03 |
사랑이란 무엇일까?!... (0) | 2013.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