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학數理學에서 일컫기를 각 수數마다, 영靈이 있다고 해서 영수靈數라고 하며, 각 영수靈數들은 각기 사람의 운명運命을 잡아 이끄는 힘力, 영력靈力이 있다고 합니다. 동양의 수리학數理學에서는 81까지의 숫자 하나하나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數는 자주 루, 여러 루, 꿰뚫을 루, 끌 루, 밝힐 루, 별 이름 루婁(이십 팔숙의 별 이름 중 하나)와 칠 복攵으로 알고 있는 다스릴 문攵으로 이루어져 '밝혀 다스린다, 꿰뚫어 다스린다.'
그것도 '완전무결하게 가운데를 꿰어서 다스려 밝혀 놓았고, 그것을 또 다스린다.'는 뜻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요의등이본了義燈二本에서는 "수數는 지혜知慧다"라고 정의를 내리고 있습니다.
이렇듯 문자文字 하나하나에도 정신精神이 담겨 있으며, 문자 하나하나에는 그 문자를 관장하는 신神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부르는 이름에는 그 영력靈力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을 지을 때 사용하지 않는 불용문자不用文字도 파자破字를 하면 그 뜻을 더욱 확실하게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은 태어난 시간보다 잉태되는 시간이 더욱 중요하다고 합니다. 잉태되는 시간에 지구에 영향을 끼치며 지배하는 별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이 결정이 된다고 하여 별 숙宿자를 써서 숙명宿命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운명은 자신이 생각을 바꾸면 피할 수가 있고, 자신의 운명을 자신이 스스로 만들어 개척해 갈 수가 있지만, 태어날 때 자신의 별로부터 받은 숙명宿命은 어느 누구도 피해갈 수가 없다고 합니다.
"모든 숫자는 10개 숫자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양東洋에서는 1부터 10까지, 서양西洋은 0부터 9까지라고 하는데, 시작하는 숫자가 다르듯 그 의미가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르다고 하며, 서양西洋의 영수靈數 계산법은 간단하나 동양의 영수靈數 계산법은 아주 많으며 많은 만큼 아주 복잡하다고 합니다.
서양西洋의 영수靈數 계산법
서양에서는 영수靈數를 행운幸運의 숫자라고 하며, 태어난 달에 배정되어 있는 열 두 별자리마다 각기 배정된 숫자로 영수靈數를 삼고 있습니다. 그런데 별은 열 둘이나 숫자는 열에 불과하여 쌍동이좌와 처녀좌, 황소좌와 천칭좌는 같은 수를 쓰고 있다고 합니다.
서양의 행운의 수 1은 동양의 수數로 일一이며, 양력 7월 24일부터 8월23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에게 부과한다고 합니다. 별자리는 사자좌이며, 1이라는 숫자는 시작과 전진을 의미하고 으뜸을 뜻하니. 1을 부여받은 사람은 어디를 가나 인기를 얻고 매력적인 사람으로 평가를 받는다고 합니다.
적성도 천하를 주름잡아야 풀릴 정도로 맹렬성이 잠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이 모이는 곳에서는 어디서나 환영받으니 꼭 끼는 게 좋다고 하며,
그 인기가 신용과 재운의 원천이 된다고 합니다. 안보다는 밖에서 과감한 도전을 하면 행운을 잡을 수 있다고 하니 당당하게 부딪치는 용기와 패기만 있으면 만사형통이라고 합니다.
서양의 행운의 수 2는 동양의 수數로 이二이며, 양력 6월 22일부터 7월 23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에게 부과한다고 합니다. 별자리는 게좌이며, 2라는 숫자는 반사와 반응력이니
우선 주고 나중에 받는 인내심으로 차분하고 세밀하게 기획하여 도전하면 행운이 보장된다고 합니다. 즉, 나눔으로서 얻는다는 생각에서 인색하게 굴지 말고 아낌없이 주다 보면 그것이 나중에 배가 되어 자신에게 돌아온다고 합니다.
서양의 수 3는 동양의 수數로 삼三이며, 양력 11월 23일부터 12월 22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에게 부여한다고 합니다. 별자리는 사수좌이며, 3이라는 숫자는 창조와 활동을 의미하니 새로움에 도전하고 정진하면 행운을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감각이 뛰어나서 예술적인 소양도 많이 잠재되어 있고, 능력 또한 많지만 욕심도 커서 일을 그르칠 경우가 다분히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몰입하고 도전하면 못 이룰 것이 없기에 의지의 숫자인 3을 배정 받은 것이라 합니다.
서양의 행운의 수 4는 동양의 수數로 사四이며, 양력 1월 21일부터 2월 19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에게 부여된 수라고 합니다. 별자리는 물독 또는 물병좌이며,
4라는 숫자는 구성과 조직을 의미하며, 이 숫자를 배정 받은 사람은 깊이 생각하며 새로운 것을 구상하고, 그것을 치밀하게 계획하고 조직하는 능력을 부여받는다고 합니다.
깊은 예술성과 심오한 탐구력도 함께 타고나 창조적이며 혁명적인 능력도 갖고 있다고 하며, 남을 위한 일에 인색치 않고 대범한 성격도 함께 부여 받았다고 합니다.
서양의 행운의 수 5는 동양의 수數로 오五이며, 양력 5월 22일부터 6월 21일 사이에 태어난 쌍동이좌의 사람과 양력 8월 24일부터 9월 23일 사이에 태어난 처녀좌의 사람에게 부여된 행운의 숫자라고 합니다. 별자리는 쌍동이좌와 처녀좌이며, 5라는 숫자에는 새롭게 솟음과 회전, 능숙, 유창을 뜻한다고 합니다.
신선한 감각의 능력을 부여 받았으니 매사에 새롭고 빠르게 움직이며 적극적으로 시도하면 쉽게 행운을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즉, 흥성도 행운이 따르고 흥행성에서도 행운이 따른다고 합니다. 일을 처리를 할 때 윗사람과 상의하여 하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서양의 행운의 수 6는 동양의 수數로 육六이며, 양력 4월 21일부터 5월 21일 사이에 태어난 황소좌의 사람과 양력 9월 24일과 10월 23일 사이에 태어난 천칭좌의 사람에게 부여된 수라고 합니다. 별자리는 황소좌와 천칭좌이며, 6이라는 숫자에는 조화와 균형, 생산과 균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변함없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의미라 하며,
독불장군 식의 고집이나 외부와 차단하고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으니 조화와 균형을 유지하며 자신보다 나은 사람에게 접근하여 친교를 넓히고 과감한 투자와 동업에서 행운이 찾아든다고 합니다. '행운이란 기다리지 않고 찾아가야 만난다'는 말은 이 6이란, 숫자를 부여받은 사람에게 적용이 잘 된다고 합니다.
서양의 행운의 수 7은 동양의 수數로 칠七이며, 양력 2월 20일부터 3월 20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에게 부여된 수라고 합니다. 별자리는 물고기좌이며, 7이라는 숫자에는 만족과 희망의 숫자라고 합니다.
알 수 없는 곳에서 신비로운 행운이 찾아온다고 하며, 상상력과 감수성이 뛰어나며, 늘 감동하고 만족할 줄 알기에 행운이 찾아든다고 합니다. '행운은 감사할 줄 아는 사람에게 찾아간다.'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은 7이란 숫자를 부여받은 사람에게 어울리는 말로 우리 말로는 '복을복福乙福' 복이 복을 부른다.고 하여, 복이 없는 사람은 복을 받을 줄 모르는 사람, 즉 복을 받고도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은 복을 이룰 수 없다고 합니다.
서양의 행운의 수 8은 동양의 수數로 팔八이며, 양력 12월 23일부터 1월 20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에게 부여된 수라고 합니다. 별자리는 염소좌이며, 8이라는 숫자에는 모든 존재를 인정하지 않고,
그 이면裏面에 있는 진가眞價를 알아내기 위한 파괴破壞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때의 파괴破壞는 새로운 발명이나 신비의 발견을 위한 파고듦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8의 숫자를 부여받은 사람은 새로움에 도전하여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부수는 데에서 그 행운이 따른다고 하며, 매사에 지혜롭게 깊이 생각하고 성실하게 몰두하면
기상천외한 발명이나 뱔견을 하는 능력을 부여받았다고 합니다. 독선적이고 매사를 혼자 처리하려고 해서 가끔 문제이긴 하지만, 그 외길에, 그 독선에 행운이 따른다고 합니다.
서양의 행운의 수 9은 동양의 수數로 구九이며, 양력 3월 21일부터 4월 20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에게 부여된 수라고 합니다. 별자리는 양좌이며, 9는 뛰어난 지도력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 행운의 수를 타고난 사람은 남을 지시, 감독하는 지도력에 따라 행운이 결정 된다고 합니다. 정열적으로 활동하며 규칙을 준수할 때 행운이 따르고, 요행이나 도박에는 전혀 행운이 없다고 합니다.
반면 아랫사람을 다스리는 데는 능숙하지만 윗사람을 받드는 데는 미숙하여 손해를 보기도 하지만, 획기적이고 저돌적인 순발력으로 임하면 행운은 늘 함께 한다고 합니다. 즉 행운은 오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스스로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서양의 행운의 수 0은 동양의 수로는 영零이며, 양력 10월 14일부터 11월 22일 사이에 부여된 수라고 합니다. 별자리는 전갈좌이며, 0은 유有와 무無를 의미하며,
새로운 시작과 완벽한 끝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유와 무는 하나라는 뜻이라고 하며, 어디서 시작하든 그리고 어디서 마무리 짓든 0으로 시작되고 0으로 끝나니 가장 완벽하고 완전한 수라고 합니다.
그래서 실력이나 성실로는 대항할 수 없는 완벽하고 강인한 성품을 부여받아 개척보다는 주어진 여건 속에서 최상의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행운을 잡는 지름길이라고 하며, 시작과 끝을 연결하는 분명하고 확실한 그리고 착실하고 섬세한 조사 능력을 가미하면 행운을 쉽게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동양東洋의 영수靈數
- 서양의 1은 시작과 전진을 뜻하는 수이면, 동양의 수數 일一은 가름의 수, 펼침의 수數입니다. 태어남은 인생의 시작이겠지요.
- 서양의 2가 반사와 반응을 뜻하는 수이면, 동양의 수數 이二는 나눔과 거듭 그리고 상대적이라는 뜻을 지닌 수數입니다.
- 서양의 3이 창조와 활동을 뜻하는 수이면, 동양의 수數 삼三은 기본과 안정을 뜻하는 수數입니다.
- 서양의 4가 구성과 조직을 뜻하는 수이면, 동양의 수數 사四는 살핌과 테두리 안에서 움직이며, 그 안에서 얻음을 뜻하는 수數입니다.
서양의 5가 회전과 유창을 뜻하는 수이면, 동양의 수數 오五는 서로 다른 것을 이어서 거듭 움직인다는 뜻을 지닌 수數입니다.
- 서양의 6이 조화와 균형을 뜻하는 수이면, 동양의 수數 육六은 근본을 세우고, 근본을 나눈다는 뜻입니다.
- 서양의 7이 만족과 희망을 뜻하는 수이면, 동양의 수數 칠七은 모든 것을 펼쳐 얻는다는 뜻입니다.
- 서양의 8이 새로움을 위한 파괴를 뜻하는 수이면, 동양의 수數 팔八은 모든 것을 나눈다는 수數입니다.
- 서양의 9가 뛰어난 지도력을 뜻하는 수이면, 동양의 수數 구九는 움직여 이끈다는 수數입니다.
- 서양의 0이 새로운 시작과 완벽한 끝을 뜻하는 수이면 동양의 수數 십十은 완성과 완전을 뜻하는 수數입니다.
동양의 수에 대해서는 그 내용이 다양하고, 너무나 방대하여 이것으로 마무리 합니다.
'鑛夫의 세상世上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반자同半者!~~ (0) | 2013.09.23 |
---|---|
극미極微와 극대極大의 세계!!~ (0) | 2013.09.12 |
심심풀이로 보는 타고난 각 띠의 성품!~ (0) | 2013.09.06 |
방사능과 사죄... (0) | 2013.09.04 |
이 세상에서... (0) | 2013.09.03 |